아이폰 14 사전예약 │ 가격 │ 스펙 │ 색상 │ 아이폰 14 프로

아이폰 14 사전예약 │ 가격 │ 스펙 │ 색상 │ 아이폰 14 프로

현재까지 떠도는 아이폰 14 루머들과 유출된 아이폰 14 스펙 등에 새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아이폰 14부터는 미니가 단종되어 출시되지 않고 아이폰 14가 미니 대신 자리를 채우고 맥스가 추가될 것으로 예상되며 기존 프로 , 맥스는 그대로 유지되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아이폰 14 사전예약 언제부터?

기존에 애플에서 새로 출시되는 아이폰을 공개할때 비슷한 패턴으로 사전예약까지 진행했었는데요.

예상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폰 14 예상 초청장2022년 9월 6일 ~ 10일 사이
애플 스페셜 이벤트 예상 시기2022년 9월13일
아이폰 14 사전예약 예상 일정2022년 9월16일 ~ 9월22일 사이
아이폰 14 예상 출시일2022년 9월23~24일 사이

아이폰 14 사전예약 어디서?

온라인에서 대부분 사전예약을 많이 하시는데 카드 할인 혜택 등이 있다 보니 할인 혜택이 높은 카드를 미리 사전에 등록해두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사전예약이 가능한 링크는 추후 오픈되면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14 사전예약

아이폰 14 스펙

현재 다양한 루머들이 떠돌고 있는데 그중 하나가 위에서 언급드린 내용대로 아이폰 14부터는 5.4인치 미니가 빠지면서 프로와 같은 사이즈인 6.1인치가 자리를 메우고 기존 아이폰 14 자리에는 6.7인치 사이즈인 아이폰 14 맥스가 그 자리를 채울 것으로 보입니다.

그 위 상위급 프로 , 프로맥스가 기존 사이즈를 유지할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존의 SE 사이즈를 제외하면 이후 출시후 가장 작은 사이즈는 6.1인치가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번에 미니가 빠지는게 인기가 많이 떨어져 그런 게 아닐까 하는 예상들을 많이 하시면서 덩달아 걱정하는 부분이 가격이 상승하지 않을까 하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외관적인 부분이 아이폰 14부터 바뀐다는 얘기가 많은데요.

이번 출시예정인 14부터는 노치가 삭제되며 펀치 홀이 적용되는 기종이 있을 거라 합니다.

예상들은 프로 , 프로 맥스 두 기종이 펀치 홀이 적용되어 나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앞도적입니다.

이런 변화가 생긴다면 아이폰 14에서는 페이스 ID가 사라지게 되는건데 전면 펀치 홀에 카메라가 탑재되면 노치 영역에 들어가던 페이스 ID에 사용되었던 카메라 그리고 센서가 사용이 불가능하게 되어 페이스 ID가 사라지게 될 거라는 이야기들이 루머로 떠돌고 있습니다.

만약 페이스 ID가 빠진다면 지문인식 기능이 탑재될것으로 보이는데 이런 부분이 코로나 19 영향도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 이유가 요즘 마스크를 늘 착용해야 하다 보니 페이스 ID로 잠금해제하는 게 불편하다 보니 좀 더 편하게 잠금해제를 하려면 대안으로 지문인식을 적용하는 게 맞지 않겠냐 라는 의견들이 많습니다.

지문인식 기능도 측면 버튼 방식 또는 에어리어 방식으로 지문인식을 넣을수는 있겠지만 아이폰 14 프로는 고급형이라는 인식이 높아 디스플레이 터치 ID 방식으로 적용되어 나올 거라는 예상들을 많이 하더군요.

해당 디스플레이에는 LTPO 2.0 기술이 들어갈것으로 전망되고 기존의 아이폰 13 프로 시리즈에 탑재된 LTPO 디스플레이에는 10Hz ~ 120Hz 화면 주사율로 가변적으로 변화하는데 2.0으로 업그레이드 시 1Hz ~ 120Hz로 변화해 배터리 사용 시간을 더 늘릴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예상을 많이 합니다.

후면 부분에는 카메라 인덕션 디자인이 사라지고 카메라 하우징과 후면 마감의 높이가 거의 동일하게 맞춰질것으로 보이며 인덕션 디자인이 사라지면서 후면 디자인이 깔끔하고 심플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물리적으로 카메라 높이를 줄이는것이 아니고 두께를 늘려야 하기 때문에 배터리 용량은 늘어나더라도 덩달아 무게도 늘어나게 되므로 13 시리즈보다 더 무거워지지 않을까 예상된다고 합니다.

현재 아이폰 13 프로 맥스 무게가 238g인데 더 무거워지면…

나름대로 애플에서도 측면 재질을 스테인리스 스틸에서 가볍고 강성이 좋은 티타늄 재질로 적용하지 않을까 예상은 하지만 얼마나 가벼워 질지는…

카메라 부분에서는 1200만 화소에서 4800만 화소로 업그레이드 될것으로 예상되는데 그간 센서 사이즈가 커졌어도 1200만 화소를 고집하던 애플이었지만 이번에는 화소 수를 대폭 업그레이드할 거라고 해외 전문가들은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카메라 4800만 화소는 초광각 카메라 , 망원 렌즈에 적용될듯합니다.

메인 프로세서는 A16 바이오닉 프로세서가 적용될것으로 보이는데 관심을 가지고 봐야 할 부분은 메모리 부분인데 만약 카메라 화소 수가 늘어난다면 메모리도 같이 업그레이드되어야 합니다.

기존의 6GB 는 너무 적기에 예상으로는 2GB 더 늘어난 8GB가 되지 않을까 예상들을 하고 있네요.

충전기 부분에서는 USB Type-C 포트로 바뀌어야 하는 이유가 새로 추가된 ProRes 동영상 크기가 너무 크기 때문에 기존의 라이트닝 단자로는 영상 전송에서 전송 오류가 발생하기도 해 일부 이용자들은 USB Type-C로 바뀌어야 한다고 많이들 언급 하는 부분인데 애플 소식통인 존 프로서는 랜더링 이미지를 공개하면서 충전 단자는 여전히 라이트닝 단자가 될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측면 버튼에서는 아이폰 4 ~ 5 모델과 비슷한 둥근 볼륨 버튼이 적용될거라는 존 프로서 랜딩 이미지에 나와 있습니다.

가격 정보

현재 아이폰14 가격에 대한 언급들중 신뢰할수있는 출처가 없어서 이와 관련된 부분은 추후에 정확한 정보가 나오면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14 색상

지금 유출된 이미지라고는 랜더링 이미지뿐이라 아직 확정된 디자인이 아니다보니 추후 좀 더 명확해졌을때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14 스펙 관련해

현재 떠도는 루머들로 정리된 내용들로 100% 신뢰를 할수있는 내용은 아닙니다.

확정된 디자인도 확정된 기능도 아니기에 좀 더 지켜보아야 할거 같습니다.